컬쳐
'인형들의 전쟁' 발발... 춘천이 24개국 인형에 점령당한다!

공개된 포스터는 단순한 행사 안내를 넘어 춘천인형극제의 역사적 여정을 시각적으로 풀어내 주목받고 있다. 축제의 발상지였던 어린이회관(현 KT&G 상상마당 춘천)부터 현재의 중심지인 춘천인형극장, 그리고 축제의 상징인 '퍼펫카니발'과 세계 인형극 예술가들의 만남의 장인 유니마총회 현장까지 한 장의 그림 속에 응축됐다. 특히 연령, 성별, 인종을 초월해 하나로 어우러진 인물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화려한 색채는 인형극이라는 예술 장르를 통해 연결된 전 세계인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축제는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10일간 춘천 일대에서 펼쳐지며, 전 세계 24개국에서 온 예술가들이 100여 편의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형극제의 상징과도 같은 대규모 퍼레이드와 퍼펫카니발을 비롯해 인형극 아트마켓, 국제포럼, 워크숍,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한 콘텐츠가 관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 춘천인형극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장르별 시장 거점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매년 5억 5000만 원(국비 4억 5000만 원, 지방비 1억 원)의 안정적인 예산 지원을 받게 되어 축제의 질적 도약을 위한 든든한 발판을 마련했다.

축제 측은 이번 지원을 바탕으로 단순한 공연 유통을 넘어 기획전시, 국제 심포지엄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춘천문화재단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문화도시 춘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최준호 예술감독은 "이번 포스터는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축제의 뿌리와 예술적 의미를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낸 결과물"이라며 "전통과 현대, 국내와 세계를 잇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인형극의 진정한 매력을 재조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통령 선거와 축제 일정이 겹칠 가능성이 제기되었으나, 축제 측은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통해 축제 정상 개최에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이미 확보한 상태다. 이로써 정치적 일정과 관계없이 축제는 예정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홍용민 춘천인형극제 사무국장은 "올해 축제를 통해 춘천인형극제가 아시아 최고의 인형극 유통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축제 티켓은 오는 11일부터 공식 오픈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춘천세계인형극제는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세계 인형극 예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적인 문화 행사로, 춘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