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헤다 가블러' 이영애, "숨 막히는 욕망의 초상"… 파격 변신 예고

LG아트센터 서울은 오는 5월 7일부터 6월 8일까지 시그니처홀에서 이영애 주연의 연극 '헤다 가블러'를 무대에 올린다고 발표했다. '헤다 가블러'는 19세기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극작가 헨리크 입센의 대표작으로, 사회적 굴레와 억압 속에서 자유를 갈망하는 여성 '헤다'의 내면을 섬세하고도 강렬하게 그린 작품이다. '여성 햄릿'이라 불릴 만큼 고전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명작이다.
이영애가 분할 '헤다 가블러'는 겉으로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귀부인이지만, 내면에는 깊은 불안과 억눌린 욕망, 그리고 파괴적인 본능을 감추고 있는 복합적인 인물이다. 이영애는 그동안 쌓아온 탄탄한 연기 내공과 독보적인 분위기로 '헤다'의 복잡다단한 심리를 어떻게 표현해낼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헤다 가블러'는 이영애를 비롯한 모든 배우들이 원 캐스트로 참여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헤다의 무능력한 남편 '테스만' 역은 김정호가, 헤다를 끊임없이 압박하는 '브라크' 판사 역은 지현준이 맡는다. 헤다의 과거 연인 '뢰브보그' 역에는 이승주, 헤다의 질투심을 유발하는 '테아' 역에는 백지원이 캐스팅되었다. 여기에 '율리아 테스만' 고모 역의 이정미, 하녀 '베르트' 역의 조어진까지, 베테랑 배우들이 총출동해 극의 밀도를 높일 예정이다.
연출은 제54회 동아연극상 연출상을 수상한 전인철이 맡아 기대를 더한다. 전인철 연출은 2006년 로렌스 올리비에상 최우수 리바이벌 상을 받은 리처드 이어의 각색본을 토대로, '헤다 가블러'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어, 32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오는 이영애. 그녀의 과감한 선택과 '헤다 가블러'라는 작품이 만나 어떤 폭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영애의 연기 인생에 또 다른 전환점이 될 '헤다 가블러'는 이미 연극계와 대중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