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
찬란했던 가야문화 알리는 '가야문화축제' 열려
세계유산 가야문화축제가 10월 16~ 20일 김해시 수릉원과 대성동고분군 일원에서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가야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하여 가야문화의 역사와 전통을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 축제는 가야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하여 가야문화의 역사와 전통을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된다.
가야문화축제는 1962년 제1회 가락문화제에서 시작해 62주년을 맞았으며, 가야의 시조 김수로왕의 창국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도 지닌다.
16일에는 가야의 시작을 알리는 고유제가 구지봉에서 진행되며, 대성동고분군과 수릉원 등에서 다양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제105회 전국체전과 연계하여 김해를 찾는 방문객에게 지역의 역사적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17일에는 수로왕릉에서 김수로왕의 추향대제가 봉행되며, 18일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과 함께 대형 불꽃쇼가 펼쳐진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문화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찬란한 가야 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축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