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건강
귤, 시원하게 즐겨야 더 달콤한 이유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실내에서 새콤달콤한 귤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귤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차갑게 먹으면 단맛이 더욱 살아난다.
귤의 단맛을 책임지는 성분은 바로 '과당'이다. 과당은 온도에 따라 단맛이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낮은 온도에서는 과당의 구조가 변하면서 단맛이 더욱 강해지는데, 냉장 보관을 통해 귤의 온도를 낮추면 이러한 과학적인 원리 덕분에 더욱 달콤한 귤을 맛볼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너무 차가운 냉동 보관은 피하는 것이 좋다. 혀의 미뢰가 너무 낮은 온도에서는 마비되어 단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귤은 자라는 동안 기온, 일조량, 바람 등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귤에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향, 당도가 높아져 맛있는 귤이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귤은 크기가 작고 껍질이 얇다. 귤 껍질에는 고분자 탄수화물인 '펙틴'이 구성되어 있는데, 작은 단위로 분해되어야 더 단맛이 많이 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