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건강
땀 흘리면 살 더 잘 빠질까?
땀복을 입고 운동하면 체중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속설에 불과하다. 땀은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흘리는 것이며, 지방 연소와는 관련이 없다.
운동 후 체중 감소는 수분 손실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물을 마시면 체중이 다시 돌아온다.
운동 후 체중 감소는 수분 손실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물을 마시면 체중이 다시 돌아온다.
과도한 땀은 탈수를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체중의 3~4%에 해당하는 수분을 잃으면 신체 활동력이 떨어지고, 5~6%를 잃으면 체온 조절이 어려워진다.
땀복은 고온다습한 환경을 만들어 체온을 높여 운동 효율을 떨어뜨리므로, 통풍이 잘되는 가벼운 운동복을 입는 것이 좋다.
중강도로 운동하고, 10~15분마다 120~150mL의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