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
"뉴진스는 근로자가 아니야" 고용부, 직장 내 괴롭힘 '불인정'
고용노동부는 뉴진스 멤버 하니가 소속사 내에서 따돌림을 당했다는 의혹에 대해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로 보기 어렵다"며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 내렸다.
하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소속사 내 따돌림을 주장했고, 팬들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노동부에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하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소속사 내 따돌림을 주장했고, 팬들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노동부에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고용노동부는 하니가 체결한 매니지먼트 계약의 특성상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일정한 근무 시간이나 장소가 정해져 있지 않고, 회사 취업규칙 적용도 받지 않는 등 일반적인 근로자와는 다른 점을 근거로 들었다.
연예인의 경우 소속사와 대등한 계약 당사자로서 활동하며 수익 배분 등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기 때문에 근로자로 보기 어렵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번 결정으로 연예인의 '노동자성'에 대한 법적 보호 논의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하니는 국정감사에 출석해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해 증언했으며, 이를 계기로 여야는 아티스트의 '노동자성' 보장을 위한 제도 보완 필요성에 공감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