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고우석, 오른손 검지 골절 '비상'... 메이저리그 꿈 '흔들'

21일(한국시간) 마이애미 구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우석의 부상 소식을 알렸다. 발표에 따르면 고우석은 웨이트 트레이닝 중 손가락에 불편함을 느꼈고, 이후 라이브 피칭에서 그립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통증이 심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정밀 검진 결과 오른손 검지 골절 진단을 받았으며, 2주 후 재검진을 통해 복귀 시점을 조율할 예정이다.
고우석은 KBO리그 LG 트윈스 시절, 압도적인 구위를 바탕으로 리그 최정상급 마무리 투수로 군림했다. 2023시즌 종료 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2년 총액 450만 달러(약 60억 원)에 계약하며 꿈을 이루는 듯했다. 그러나 시범경기에서 6경기 5이닝 2패 1홀드, 평균자책점 12.60이라는 처참한 성적을 기록하며 개막 엔트리 진입에 실패, 마이너리그로 강등되는 아픔을 겪었다.
지난해 5월, 고우석은 내야수 루이스 아라에즈를 상대로 마이애미 말린스로 트레이드되며 새로운 기회를 얻는 듯했다. 하지만 마이너리그에서도 부진은 이어졌다. 트리플A 잭슨빌 점보쉬림프에서는 16경기 21이닝 2승 1홀드, 평균자책점 4.29, 더블A 펜사콜라 블루와후스에서는 18경기 19이닝 2승 1패 2세이브 2홀드, 평균자책점 10.42를 기록하며 메이저리그 콜업의 꿈을 이루지 못했다.

올해 계약이 만료되는 고우석에게는 이번 스프링캠프가 사실상 마지막 기회였다. 마이애미 구단의 초청 선수 자격으로 참가, 절치부심하며 훈련에 매진했지만, 트레이닝 도중 발생한 예기치 못한 부상으로 다시 한번 좌절을 겪게 됐다.
이번 부상으로 고우석의 개막 엔트리 진입은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2주 후 재검진 결과에 따라 복귀 시점이 결정되겠지만, 상당 기간 재활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부상 회복 후에도 마이너리그에서 경쟁력을 입증해야만 메이저리그 콜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고우석은 투구 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오른손 검지 손가락을 다쳤다는 점에서 더욱 우려가 크다. 구속, 제구력, 구위 등 투구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상 회복 후에도 예전의 기량을 되찾을 수 있을지, 심리적인 부담감을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고우석의 메이저리그 도전은 중대한 기로에 섰다. 이번 부상을 극복하고 다시 한번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지,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