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최원태, 삼성 입단 임박 "FA 시장 본격 가동!"
KBO리그 FA 시장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지난 11월 22일 노경은의 SSG 랜더스와의 계약 후 소강상태를 보였던 FA 시장은, 각 구단이 국군체육부대(상무)로 선수를 보낸 뒤 1일 보류 선수 명단 정리를 마치며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따라 FA 시장은 재개되었고, 보상선수에서 제외된 선수들이 본격적으로 계약을 맺을 수 있게 됐다.
현재 FA 시장에는 A등급 최원태를 비롯한 B등급 임기영, 류지혁, 하주석, 이용찬, C등급 서건창, 김강률, 김성욱, 문성현 등 총 9명의 선수가 남아 있다. A등급과 B등급 선수 영입 시 보상선수를 내줘야 하므로, 구단들은 보상 손실을 최소화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가장 큰 관심을 끄는 선수는 A등급 최원태로, 2015년 넥센(현 키움) 1차 지명을 받은 젊은 선발투수다. 총액 50억 원 이상의 계약이 예상되지만, 가을야구에서의 부진한 성적 때문에 시장 반응은 다소 미온적이다. 삼성 라이온즈가 최원태의 유력한 행선지로 떠오르며 협상이 진행 중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불펜과 내야진 보강이 필요한 구단들은 B등급 FA 자원들인 임기영, 류지혁, 하주석, 이용찬 등에도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이제부터 FA 계약 소식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