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Z세대 사로잡은 '마법의 젤리' 뭐길래?

이 놀라운 성공 뒤에는 치밀한 전략이 숨어있었다. GS리테일 가공식품팀의 이진우 MD는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는 세 가지 황금 법칙을 공개했다. '바이럴 가능성', '국내 구매 불가능성', '해외 대비 고가 형성' - 이 세 가지 조건이 맞아떨어지면 대박 상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스윗믹스젤리의 탄생 비화도 흥미롭다. 지난해 8월, '디저트계의 문익점'으로 불리는 크리에이터 '젼언니'가 소개한 스웨덴의 '스웨디시 젤리'가 그 시작이었다. 이 젤리는 기존 젤리와 달리 식물성 단백질인 펙틴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쫀득쫀득한 식감과 독특한 풍선껌 맛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해외 직구로만 구매 가능했고, 가격도 500g에 4만원이나 했다.

제품 개발 과정도 만만치 않았다. 국내 대부분의 젤리가 동물성 젤라틴으로 만들어지다 보니, 펙틴을 다룰 수 있는 공장을 찾는 데만 한 달 반이 걸렸다. 중국과 일본을 포함해 10여 곳의 공장을 물색한 끝에 마침내 적합한 생산처를 찾아냈고, 3개월 만에 출시에 성공했다.
출시 후의 성과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39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68일 만에 200만개를 돌파하며 작년 최단 기록을 세웠던 두바이 초콜릿의 기록마저 갈아치웠다. 특히 10-2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3일 이내 완판되는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성공은 현대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정확히 읽어낸 결과다. 이제는 제품 수명이 3개월 이하로 짧아졌고, SNS를 통한 '디토 소비'가 대세가 되었다. GS리테일은 이러한 흐름을 타고 최근 젼언니와 협업해 스윗믹스젤리 2탄을 출시했으며, 추가 협업도 준비 중이다.
앞으로의 계획도 야심차다. '듀프 소비' 트렌드를 넘어 독일의 하리보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젤리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차기 히트 상품으로는 영국의 '드럼스틱 젤리'와 미국의 '크리스탈 캔디'를 점찍어두고 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