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환율 널뛰기 가슴 철렁" 계엄 해제에도 기업들 '초긴장 모드'
윤석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계엄 선포 이후 국회의 전격적인 해제 결정으로 정국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은 일단 정상 근무 체제에 돌입했지만 경제적 파장을 예의주시하며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4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대기업들은 대부분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지 않았고, 공장도 정상적으로 가동 중이다. 하지만 일부 기업들은 예정된 행사나 보도자료 배포를 연기하는 등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
4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대기업들은 대부분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지 않았고, 공장도 정상적으로 가동 중이다. 하지만 일부 기업들은 예정된 행사나 보도자료 배포를 연기하는 등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
특히 HD현대는 4일 오전 권오갑 회장 주재로 긴급 사장단 회의를 소집해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권 회장은 "국내외 상황이 급변할 가능성이 높다"며 각 계열사에 비상경영 체제에 준하는 대응을 주문했다. 특히 환율 등 재무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조선소 등 생산 현장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계엄 선포 이후 한때 원/달러 환율이 1,446.5원까지 치솟는 등 외환시장이 크게 요동치면서 환율 변동에 민감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대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현재는 환율이 1,400원대 초반으로 안정을 되찾았지만, 기업들은 외환시장과 금융시장 동향을 예의주시하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주요 경제단체들 역시 밤샘 비상대기하며 상황을 주시했으며, 4일 오전부터 회의를 열고 이번 사태가 경제에 미칠 파급 효과를 분석하고 대응책 마련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정치적 불안정이 장기화될 경우 국가 신인도 하락과 외국인 투자 위축 등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