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H, 임대주택 청약 서류 간소화 '마이마이' 서비스 도입
국토지주택공사(LH)는 임대주택 청약 시 제출 서류를 대폭 줄여주는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인 '마이마이(MyMy·My information! My home!)'를 도입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마이데이터'를 참조해 임대주택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간소화하며, 신청자는 '본인 정보 제공 요구서'만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마이데이터'를 참조해 임대주택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간소화하며, 신청자는 '본인 정보 제공 요구서'만 제출하면 된다.
LH는 시범 운영을 통해 서비스 안전성을 검증한 후, 기존의 33종 서류에 가족관계증명서 등 8종을 추가하여 총 41종의 서류를 한 번에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MyMy서비스는 28일부터 행복주택, 매입임대, 영구임대, 국민임대 청약 신청에 사용 가능하며, 신규 계약과 재공급, 예비자계약에도 적용된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