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재워줘" 동료 성희롱 해경 '파면'
동료 여경을 성희롱해 파면된 전직 해양경찰관 A씨가 파면 처분 취소를 요구하며 지방해양경찰청장을 상대로 행정 소송을 제기했으나 법원에서 패소했다.
인천지방법원 행정2부는 A씨의 파면 처분 취소 청구를 기각하고 소송 비용도 A씨가 부담하도록 판결했다.
A씨는 2022년 2월 동료 여경 B씨와 술을 마시던 중 "누나 집에서 자고 가면 안 되냐"고 물으며 성희롱 발언을 했다.
이후에도 아내와 싸웠다는 이유로 "나 좀 재워줘"라는 메시지를 보내거나 단체 대화방에서 B씨의 신체 특징을 언급하며 성적 농담을 하기도 했다.
B씨는 동료 직원들에게 A씨가 자신에 대해 험담하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이를 신고했으며, 감찰 조사 결과 A씨의 성희롱 발언과 험담은 대부분 사실로 확인됐다.
징계위원회는 A씨의 비위를 심각하게 보고 중징계 중 가장 강력한 파면 처분을 내렸다.
이에 A씨는 징계가 과하다며 인사혁신처에 소청 심사를 청구했으나 기각되었고, 결국 행정 소송을 제기했다.
A씨는 법정에서 B씨와 친한 사이였으며 자신의 발언이 성희롱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한 해양경찰관으로서의 공로와 반성하는 태도를 고려해 파면은 과도한 처벌이라고 주장했으나, 법원은 A씨의 발언이 명백히 성희롱에 해당하며, 피해자가 겪은 정신적 고통과 평판 훼손을 고려할 때 파면 처분은 적법하다고 판단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