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이집트, 3500년 만에 파라오가 깨어났다!

이는 1922년 '소년 파라오' 투탕카멘의 무덤이 발굴된 이후, 온전한 형태의 파라오 무덤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AFP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투트모스 2세(재위 기원전 1492년~1479년 추정)는 그 유명한 투탕카멘의 6대조 할아버지다. 그는 이복 누이이자 강력한 권력을 휘둘렀던 하트셉수트 여왕과 결혼했다. 투트모스 2세는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이집트를 통치했지만, 누비아와 시나이 반도에서 일어난 반란을 진압하는 등 군사적 업적을 남겼다.
무덤 입구는 2022년 이집트 남부 룩소르의 '왕들의 계곡' 서쪽 지역에서 처음 발견됐다. 발굴 초기에는 하트셉수트 여왕의 무덤으로 이어지는 통로로 추정됐지만, 이집트 고고학 발굴팀은 끈질긴 탐사 끝에 놀라운 비밀을 밝혀냈다. 무덤 내부에서 투트모스 2세의 이름이 새겨진 항아리 조각들과, 그의 왕비였던 하트셉수트 여왕의 이름이 새겨진 비문이 발견된 것이다. 이는 무덤의 주인이 투트모스 2세임을 확증하는 결정적인 증거가 되었다.

이번 발견은 이집트 정부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고고학적 발굴 프로젝트의 쾌거로 평가받는다. 2011년 '아랍의 봄' 혁명 이후, 정치적 혼란과 잇따른 테러 등으로 이집트 관광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다. 이집트 정부는 고대 유적 발굴과 복원에 박차를 가하며, 관광산업 부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지난해 157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 이집트는 올해 18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집트 정부는 이번 투트모스 2세 무덤 발견이 고대 이집트 문명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다시 한번 불러일으키고, 더 많은 관광객을 이집트로 끌어들이는 '황금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발굴을 통해 투트모스 2세 시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새로운 사실들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하트셉수트 여왕과의 관계, 당시의 권력 구조와 사회상, 장례 의식 등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집트 관광유물부는 앞으로 무덤 내부의 추가적인 발굴과 정밀 조사를 통해 더 많은 유물을 확보하고, 투트모스 2세 시대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