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NORAD, 산타 실시간 추적 공개.. 한국 어린이에 동심 선물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밤, 산타클로스가 루돌프들이 끄는 썰매를 타고 한반도 밤하늘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2천만 개가 넘는 선물을 나눠주고 떠났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는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산타의 실시간 위치 추적 정보를 공개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동심을 지켰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는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산타의 실시간 위치 추적 정보를 공개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동심을 지켰다.
NORAD에 따르면 산타는 한국 시간으로 24일 오후 6시 북극을 이륙, 전 세계를 순회하는 여정을 시작했다. 날짜변경선을 따라 태평양을 남하한 뒤 남극을 거쳐 북상, 호주와 일본을 지나 한국에는 밤 11시 24분경 모습을 드러냈다.
제주 서귀포 남쪽 상공으로 진입한 산타는 남해안을 따라 부산을 거쳐 서울로 북상하며 한반도 곳곳에 선물을 전달했다. 특히 서울에서는 여의도 63빌딩과 남산서울타워를 한 바퀴씩 돈 뒤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두 바퀴 돌고 경복궁 지붕 위를 지나는 모습이 NORAD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NORAD는 "산타가 남산 꼭대기 서울타워에서 도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산타가 제주부터 서울까지 한국에 머문 시간은 약 3분 45초였으며, 이 짧은 시간 동안 약 2천만 개의 선물이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휴전선 상공을 가로지른 산타는 북한에도 잠시 머물며 선물을 전달한 뒤 선양 방향으로 한반도를 빠져나갔다.
NORAD는 1956년부터 69년째 레이더와 위성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루돌프의 빨간 코에서 방출되는 적외선을 추적, 산타의 비행 경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공개하고 있다. 이 특별한 전통은 현지 백화점의 광고 전화번호 오류로 NORAD에 산타의 위치를 묻는 아이들의 전화가 빗발친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올해 산타는 북한은 물론 이란, 러시아 등을 포함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39억 개가 넘는 선물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