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핵·미사일 자금 마련?" 北 가상화폐 해킹 광풍 '2조원' 꿀꺽
북한의 불법적인 가상화폐 해킹 규모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올해 북한이 해킹으로 탈취한 가상화폐 규모가 무려 2조 원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는 보고서를 통해 북한 연계 해커들이 올해 가상화폐 플랫폼에서 47건의 해킹을 감행, 총 13억 4000만 달러(약 1조 9400억 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탈취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북한의 가상화폐 해킹 피해액 11억 달러는 물론, 2021년의 6억 6050만 달러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더욱 심각한 점은 전 세계적으로 가상화폐 해킹 피해가 감소하는 추세 속에서 북한의 해킹 규모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체이널리시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가상화폐 플랫폼에서 발생한 절취 피해액은 총 22억 달러였는데, 놀랍게도 이 중 60.9%에 해당하는 금액이 북한 해커들에 의해 발생했다.
국제사회는 북한이 심각한 경제난 속에서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상화폐 해킹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북한 IT 인력들이 신분을 위장하여 해외 IT 기업으로부터 일감을 수주받아 불법적인 사이버 활동에 가담하고 있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과 미국, 일본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의 가상화폐 탈취를 막기 위한 공조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한미일 외교 당국자들이 모여 북한의 불법적인 사이버 활동 실태를 공유하고, 가상자산 탈취를 차단하기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