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판다 임대 대가로 요구하는 5가지'..中이 '갑'이다
자이언트 판다 한 쌍이 지난 15일 워싱턴 국립 동물원에 도착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뉴욕타임스(NYT)가 중국의 판다 외교 실체를 밝혀냈다. NYT는 중국이 판다를 빌려주는 대가로 요구하는 다섯 가지 사항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계약 내용은 극비로 유지되는데 워싱턴 국립 동물원과 샌디에이고 동물원의 판다 관련 서류를 확보에 내용을 보도했다.
NYT는 미국 동물원 관리자들이 중국 야생 생물 보호 협회에 점점 더 많은 권한을 양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은 판다의 질병 및 죽음에 관해 중국 파트너와 먼저 상의해야 하며 동물원은 연간 110만 달러를 지불하며 '계약' 등의 상업적 조건을 사용하면 안 된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 판다 전문가들이 조언을 위해 미국에 오는 비용도 동물원이 부담해야 하며, 연구를 수행하고 판다가 적응하도록 돕기 위해 전문가를 중국에 파견해야 한다.
라이브 영상은 제한되며, 동물원의 계약서에는 승인된 비디오나 이미지만을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계약은 다양한 이유로 해지될 수 있으며, 판다를 중국으로 소환할 수 있는 권한도 중국 측에 있다고 NYT는 전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