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극심한 가뭄 겪는 '그리스' 30년 만에 물에 잠겼던 칼리오 마을 흔적 드러나
그리스 중부에서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으로 인해 댐의 수위가 크게 낮아졌다. 이로 인해 1970년대 말 댐 건설로 수몰되었던 칼리오 마을이 30년 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칼리오 마을은 물속에 잠겼던 지역으로, 최근 댐 수위가 평소보다 40미터 낮아지면서 마을의 주택과 장인의 2층 집과 그의 사촌 주택 등의 흔적이 다시 나타났다.
칼리오 마을은 물속에 잠겼던 지역으로, 최근 댐 수위가 평소보다 40미터 낮아지면서 마을의 주택과 장인의 2층 집과 그의 사촌 주택 등의 흔적이 다시 나타났다.
칼리오 마을이 수면 위로 드러난 것은 1990년대 이후 처음있는 일로 극심한 가뭄과 폭염의 결과로 보인다.
올 여름 그리스는 평균 기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몇 달 간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물 부족 상황이 심각해졌다.
이에 대해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총리는 동부 지방을 방문한 자리에서 그리스가 물 자원을 낭비할 여유가 없다고 강조하며, 물 부족이 확실시되는 상황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수자원을 보호하고 관리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