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10대 자녀 수술 참여시켜… 환자 머리 구멍 뚫었다
오스트리아의 신경외과에서 10대 딸을 뇌수술에 참여시켜 논란이 촉발되었다. 영국 일간 더선에 따르면, 그라츠대학병원의 의사가 1월 심각한 머리 부상을 입은 33세 남성 환자의 응급 수술에 13세 딸을 동원하고, 환자의 두개골에 드릴로 구멍을 뚫게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나, 4월에 익명의 제보로 사건이 드러났다. 해당 환자는 뉴스를 통해 이 사실을 접했으며, 7월에 경찰로부터 자신이 피해자라는 통보를 받았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나, 4월에 익명의 제보로 사건이 드러났다. 해당 환자는 뉴스를 통해 이 사실을 접했으며, 7월에 경찰로부터 자신이 피해자라는 통보를 받았다.
환자의 변호사인 피터 프라이베르거는 병원 측이 사건 이후 피해자에게 아무런 연락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의식 없는 상태에서 실험용 기니피그가 된 것"이라며 병원의 무책임함을 비판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해당 외과의사와 수술에 참여한 다른 직원은 해고된 상태다. 그라츠 대학병원은 성명을 통해 현재 수술팀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며, 딸이 실제로 수술에 참여했다는 구체적인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병원 경영진은 이번 사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문제를 완전히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