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정치
22대 국회 與野 첫 국정감사에 '삼성·현대차·SK 기업인' 호출
국회는 내달 22대 국회의 첫 국정감사를 앞두고 주요 대기업 사장과 기업인들을 대거 증인 및 참고인으로 채택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24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을 이번 국정감사의 참고인으로 의결했으며, KT 최대주주 변경 및 중저가 단말기와 관련된 질의를 할 계획이다.
증인 명단에는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부사장, 윤태양 삼성전자 부사장,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공동대표,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등 대기업 대표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애플,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한국 대표들도 포함되어 IT와 통신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장재훈 현대차 사장과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를 증인 및 참고인으로 채택했다. 이들에게 대기업의 중소기업 교란 행위 및 산업기술 유출 방지 관련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기업인들의 소환이 이루어졌으며, 증인으로 채택된 인물들의 비율도 상당히 높다. 과방위와 산자위뿐만 아니라 정무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등도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소환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재계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