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정치
체코 방문한 尹 부부, 프라하성서 공식 환영식 참석
윤석열 대통령이 체코를 공식 방문하여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의 환영을 받았다. 이번 방문은 한·체코 수교 35주년을 앞두고 이루어지며, 윤 대통령의 체코 방문은 약 9년 만이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프라하 국제공항에 도착해 체코 측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 이후 프라하성 제1광장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여 양측 정상은 서로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우의를 다졌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프라하 국제공항에 도착해 체코 측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 이후 프라하성 제1광장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여 양측 정상은 서로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우의를 다졌다.
환영식 후 윤 대통령은 파벨 대통령과 단독 및 확대 회담을 진행하며, 체코 내 우리 기업의 원전 건설 수주와 양국 간 각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최근 태풍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위로의 말을 전했고, 파벨 대통령은 이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 여사는 회담 동안 파벨 대통령의 부인과 함께 프라하성의 성 이르지 성당을 방문해 체코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했다. 이후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파벨 대통령 부부의 안내로 성 비투스 대성당 등 프라하성을 둘러보았다.
프라하성은 9세기부터 14세기까지의 오랜 건축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고대 성채로,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양식이 혼합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다. 현재 대통령 집무실로도 사용되고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