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정치
대통령실 "건국절 추진 계획없다"
대통령실은 독립운동가 후손 단체인 광복회가 광복절 행사 불참에 대해 "정부는 건국절을 추진할 계획이 없으며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건국절 논란이 국민의 생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현재 경제 상황에서 민생이 더 중요하다는 취지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건국절 논란이 국민의 생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현재 경제 상황에서 민생이 더 중요하다는 취지이다.
광복회는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에 반발하며 '뉴라이트' 인사로 지목하고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건국절 논란이 불필요한 이념 논쟁이며, 김 관장 임명과 건국절 제정 추진은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한민국 건국은 1919년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948년 정부 수립 이후의 과정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정진석 비서실장과 전광삼 시민사회수석은 광복회를 설득하기 위해 회장을 찾아가 대통령실의 입장을 설명했으나 광복회의 입장은 변하지 않았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 역시 광복회장을 만나 광복절 경축식 참석을 요청했지만 광복회는 김 관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정부 주최 광복절 경축식에 불참하고 별도의 행사를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